HOME > 하늘광장 > webzine
webzine

기계물리치료실 물리치료

기계물리치료실 | 2021.02.02 18:16 | 공감 0 | 비공감 0 | 조회수 93


물리치료는 열과 얼음, 전기, 초음파, 중력이나 기계의 힘 등을 이용하는 치료입니다. 온열/한랭치료, 전기치료, 재활도수치료 등이 있는데 치료사가 직접 시행하거나 기계를 사용하여 시행합니다. 기계물리치료실에서도 다양 한 물리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 그중 두 가지 물리치료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크라이오 마스터 (신장분사치료기)




크라이오 치료는 액화된 이산화탄소 냉기를 치료 부위에 분사하여 피부온도를 급격히 냉각시켜 피부 신경수용체에 -78c의 극저온, 50bar의 고압 기체를 이용한 충격파 진동을 가합니다. 이러한 온도충 격이 피부의 신경 수용체 에서 척수, 대뇌로 전달되어 대뇌의 자율신경계를 통해 신속하고 다양한 반 사반응으로 자가치유능력을 극대화하는 치료 입니다.


크라이오 치료는 통 증 부 위의 운 동점, 압통점, 근막동통 유발점 등을 찾아내어 그 근육을 최대한 신장시킨 후 통증 부위 에서 5~7cm 간격을 두고 분사합니다. 따라서 피부 에 직접 접촉하지 않아 감염의 우려가 적고, 짧은 치료시 간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라이오 치료의 효 과는 통 증 부 위에 저온의 기화성 액 화 물질을 분사함으로써 신경마취가 되며 이때 통증이 줄 어들게 되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육 섬유들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특히 급성기 염좌나 수술 이후에 생기는 염증반응의 활 성화를 억제하고 부종과 통증을 감소시켜 급성 손상 부위 및 수술 부위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운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크라이오 치료는 주로 근막동통증후군, 부종, 혈종, 힘줄 및 인대 염증, 족저근막염, 수술 후 상처의 빠른 회복, 무 릎 통증, 어깨 통증, 골프 엘보, 테니스 엘보, 류마티스 관 절염, 스포츠 외상, 염좌, 다발성 경화증 등 통증이 일어나 는 부위에 치료합니다.


이온 쿨러


약물을 짧은 시간 내 충분한 농도로 손상부위까지 전달 시킬 수 있는 무통의 치료법입니다. 짧은 시 간 내 고농도로 국소조직으로 깊이 투여할 수 있습니다. 40°C도 고온과 -15°C 저온을 교대로 사용 함으로서 발생하는 근육수축, 이완운동 그리고 약물의 효과로 근육, 힘줄, 인대, 관절 등의 통증과 염 증을 감소시키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재활치료는 물론 근육과 치부에 활력과 탄력성을 부여합니다.

이온쿨러 요법 (전기천공법)

피부를 통해 원하는 약제의 이온을 체내에 주입시키는 방법으로 전신적인 흡수는 피하면서 국소조 직으로의 투여가 가능합니다. 기계의 특징인 전기 천공법은 피부 층에 전압을 순간에 주어 각질층에 서 진피 층까지 100층의 skin hole, 전체를 뚫어주어 진피 층까지 약물을 짧은 시간 내에 침투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온쿨러의 장점
- 약물의 대량침투 가능
- 부분적, 집중적 관리가 가능
- 침투효율이 높음
- 무, 통증, 무균적용 가능
- 주사로 인한 화자의 두려움과 피하조직의 손상을 피할 수 있음.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Webzine구독신청
231개(1/24페이지)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