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스포츠교정센터


스포츠교정센터에서는 스포츠 수행과 신체활동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몸의 정렬을 바르게 회복해주는 교정치료실, 통증 없는 움직임을 만들어주는 교정물리치료실, 관절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몸에 심어주는 교정운동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모든 치료를 한 번에 시행 할 수 있는 Non stop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립니다.

 

근골격교정치료실


체계적인 X-ray 분석을 통한 척추&사지관절 교정치료, 관절가동술, 카이로프랙틱 등의 기법을 이용하여 환자의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 정렬과 움직임의 회복을 이끌어냅니다.


1) 근골격교정 - 틀어진 골격계의 정렬, 바르지 못한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통증감소뿐 아니라, 구조를 개선하는데에 중점을 두는 치료.
2) 로봇교정 - 로봇교정기계를 이용하여 환자의 몸을 미세하게 조절하고, 견인을 시행하는 동시에 신경의 압박을 해결하기 때문에 디스크와 협착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교정물리치료


전기치료, 초음파치료와 치료사의 도수치료를 통하여 근육 근막의 문제와 통증을 잡는 치료입니다.


1)MET (Muscle Energy Technique)
근 에너지 기법은 연부조직손상과 관절기능장애의 치유목적으로 치료사가 제공하는 여러 강도의 반대 압에 대항하게 하여 조절된 방향으로 환자의 수의적 근 수축력을 유도함으로서 근조직과 관절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기법입니다. 주로 과사용 근육이나 단축된 근육과 주위의 근막을 신장하는데 사용합니다. 약한 근육을 촉진시키거나 훈련하는 방법, 근막이완기법(MFR), 인대이완기법(LAS) 을 병합하여 적용하여 급성, 만성환자의 근 근막치료에 효과적입니다.

2)ERT (Electromassage Release Therapy)
전기마사지 이완치료는 기존 도수치료와 전기치료의 장점만을 접목한 치료로 저주파 치료기기에 있는 (+) 극을 척추에서 가까운 곳에 부착하고 (-) 극을 치료사 척추에 가까운 곳에 부착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장점은 첫 번째, 자세보단 사고로 인한 급성 통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두 번째, 만성 건증 환자분에게 맞는 힘줄기능 강화 및 재건 효과에 좋은 결과를 보이며 세 번째, 뛰어난 근세포 재배열 효과로 하체부종해결 및 다이어트 환자분에게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신경손상 환자에게도 방사통 및 신경회복에 크게 기여합니다.

3)Pain scrambler
페인스크램블러는 한국식약청(2011) 및 미국 FDA(2009), 유럽CE (2008) 등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안정성을 입증 받았으며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 의료기술로”로 인정받았습니다. 혁신적인 통증치료 방법으로 특히 신경성 통증 및 만성통증 등 난치성 만성통증 치료를 위해 개발된 것으로 일반적으로 약물치료나 기존의 제반 통증치료에 반응 없는 환자들에게 적용하기 위한 치료 방법이며 부작용이 전혀 없고 즉각적이고 탁월한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 치료 횟수는 증상에 따라 다르나, 표준 치료는 10회 연속입니다. 치료대상으로는 만성 신경병성 통증, 암성 통증, 외상 후 통증, 만성 목,허리 통증, 만성 관절통증, 좌골신경통, 대상포진 후 신경통증, 복합부위통증 증후군, 절단환자의 환상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교정운동치료


매트, 슬링, 필라테스와 같은 기본운동부터 MSPN, SNS와 같은 다양한 모션운동을 통해서 속근육(core muscle)부터 대근육(Global muscle)까지 체계적으로 이끌어냅니다.
‘나’에게 필요한 근육의 동원순서, 부족한 관절,근육의 움직임, 필요한 동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통증, 움직임 조절을 통한 근력, 컨디션 강화를 목적으로 두는 치료입니다.


-근육의 동원순서 : 헬스를 2년했는데도 허리, 무릎이 아픈 이유는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지속했기때문입니다. 속근육부터 쓰는 방법을 몸에 입력시키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운동치료를 시행합니다.

-관절범위, 움직임치료 : 오십견, 수술 후 관절 범위가 제한된 경우 등에는 필요한 각도를 만들어내는 운동치료, 무용, 축구 등 스포츠 선수에게는 통증없는 각도와 근력의 회복을 위한 운동치료를 시행합니다.

-근력, 컨디션 개선치료 : 아침마다 몸이 개운하지 않고, 운동장을 한바퀴만 걸으면 숨이 차는 등의 경우, 유산소 무산소 병행운동을 통해 몸의 순환을 돕고, 파워풀한 근육의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운동치료를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