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펼쳐보기
의료상담

햄스트링 부분 파열

ㆍ질문자 : 박상준   ㆍ질문일시 : 2018.02.12 12:47
10월 중순에 발차기 시전시 디딤발에서 뚝 소리나고 뭔가 끊어 지는 느낌을 받고 쓰러졌는데 초음파 검사 결과 햄스트링 손상 파열이라고 진단을 받고 휴식을 갖았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걸을때 무릎 뒤 위쪽이 불편하고 예전처럼 편하게 못 걷습니다..1주 전 초음파 검사시는 근육에 피가 차있거나 찢어진게 없는데 왜 그럴까요..그리고 무릎을 꿇어 앉으면 무릎뒤쪽이 너무 아픕니다..무릎과 햄스트링이 연관이 있나요?이제 어떻게야 하나요?
ㆍ답변자 : 하늘병원  ㆍ답변일시 : 2018.02.13 17:43 
안녕하세요 하늘병원입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질문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 제한이 있기 때문에 햄스트링 손상 질의에 대한 공통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운동을 하시면서 다양한 부상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그 중 가장 흔히 발생되는 부상 중 하나가 햄스트링 손상이기도 합니다.

햄스트링이란 허벅지의 뒷쪽 근육과 힘줄이며 허벅지 넙적다리에 4개의 근육과 을 말하는 것으로
햄스트링의 4개의 근육 중 3개의 근육이 엉덩이 및 무릎을 연결하는데 위치에 따라 외측 햄스트링과 내측햄스트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 부상은 갑자기 과도하게 속도를내어 달리기를 하거나 , 근육에 갑작스러운 힘을 내기 위한 동작(점프.공차기)으로 나타날 수 있고 힘줄에 햄스트링 긴장이 발생하여 근육의 피로에 의한 유연성이 저하하거나 허벅지 근육의 밸런스가 무너질때 발생하는데,부상이 있는 다리쪽에서 발이 땅에 착지할 때 통증을 느끼게 되는 부상입니다

햄스트링은 무릎을 굽혀주는 작용을 하는 근육으로 무릎을 굽혀주는 동작을 무리하게 반복되거나, 과도한 운동으로 무릎의 과신전으로 인해 근육의 염좌나 파열등이 올 수 있으며 꼭 햄스트링이 아니더라도 무릎쪽의 인대 특히 전방십자인대나 내측측부인대의 손상 또는 연골손상으로 인해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우선 정확한 검진을 통해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한 후 치료가 들어가야 할꺼 같습니다.

가벼운 증상이라면 안정을 취하면서 휴식하면 치료가 되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하늘병원에서는 이러한 햄스트링 손상에 대하여 DNA 주사 , 인대증식 주사치료와 함께 근육도수치료, 일정시기 후의 체외충격파 치료, 회복력을 높이기 위한 단백질수액치료 등을 시행하며,일정기간 근육손상이 치유되면 선수들뿐만아나리 일반인들에게도 종목별 특성에 맞춘 운동치료를 통해 재발 방지를 위한 치료가 단계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1544-7588 초진상담/예약 가능하며

당일 접수도 가능합니다.

추천 진료과는 스포츠의학과 조성연 원장님(월~목 8:00~17:00) 입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이전글진료 상담 질문입니다.김동구2018.06.21 21:54
▼ 다음글무릎연골손상두싸커2018.02.11 14:17